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끼끼의 중도 퇴사자 5월 종합 소득세 신고하기!

반응형

끼끼의 중도 퇴사자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오늘은 중도 퇴사자분들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물론

저도 작년 12월 말까지 근무하고 퇴사를 하게 되고

교통사고 등 여러 사정으로 인하여 

2-3월까지 다른 직장에 들어가지 못했어요.

 

그래서 따로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하지 못했거든요!

 

회사에서 하지 못하면 

개인적으로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해요!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면

홈텍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해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 거 같아요!

 

로그인 한번 해주시고!

 

 

 

여기 종합소득세 신고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나오거든요 

각자 맞는 탭을 들어가셔서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눌러주시면 세액공제 안내 메시지가 떠요!

읽어보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 옆에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자동으로 세팅이 돼요!

안되면 수기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 후 다음 이동해주시면 돼요!

 

 

 

전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게 되면 요렇게 나와요! 

급여랑 상여금이 맞는지 확인하고 

틀리다면 수정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인적공제가 필요하시다면

입력/수정하기 를 눌러서 

배우자 또는 부양가족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끼끼는 혼자이다 보니까

1인......... 1,500,000 한도입니다!

 

밑으로 내리시다 보면!

 

 

계산기 버튼이 있는걸 다 눌러주세요!

그럼 창이 하나 떠요!

 

캡처한다는 걸 깜빡했어요... 이미

저는 신고를 해버려 셔ㅠㅠㅠ창이 없는데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근무한 기간의 월박스에 체크해주세요!

 

ex) 7,8,9,10,11,12 월을 근무했다면

7,8,9,10,11,12 월에 체크해주시고 계산하기 저장하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산하기 버튼이 있는 건 똑같이 진행해주시면 돼요!

 

 

 

 

신용카드 등 다 계산하기 버튼이 있는 건 전부 다~ 넣어주시고요!

빼먹으시면 그만큼 혜택을 못 받으시니까

참고하세요!
꼭 

계산해서 올려주셔야 해요!

나쁜 놈들이

체크 안 하면

안 챙겨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나올 거예요!

저는 세금을 생각보다 많이 냈나 봐요!
-739,664원을 돌려받네요!

 

-가 없으면 세금을 내야 하는 거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들 꼭 -여서 맛난 거사먹기루해요

 

저는 일단 70만 원 정도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예

맛난 거 사 먹어야지:)

 

 

전부 되셨으면 버튼 체크해주시고 

환급받을 계좌번호 입력해주신 후 신고서 제출하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방세??????????????????????????????

였던가

머리가 나빠서 기억이.... 

추가로 또 신고하는 게 있어요!

그건 간단하니까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중도 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알아봤어요!

도움이 되셨으려나 모르겠어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랑 구독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끼끼였습니다. ★

 

다음에 봬요~~~~~~안녕!!